1인승 딩기를 더 잘타고자 하시는 분들께 ( 저 포함 ):
아래 5가지 요소에 대한 포스팅을 읽어 보시고
1편 딩기 세일링의 5가지 요소 http://blog.daum.net/marineboy305/150
나머지 포스팅은 다음 카페 "합포 요트 클럽"에 올려 놓았으니,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(소감이나 비평이 있어야 앞으로 내용이 더 알차집니다)
그리고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:P
2편 가속하기 http://cafe.daum.net/hyachtclub/HZhK/87
3편 감속하기 http://cafe.daum.net/hyachtclub/HZhK/88
4편 택킹하기 http://cafe.daum.net/hyachtclub/HZhK/89
5편 자이빙 하기 http://cafe.daum.net/hyachtclub/HZhK/90
6편 풍상 마커 돌기 http://cafe.daum.net/hyachtclub/HZhK/91
7편 풍하 마커 돌기 http://cafe.daum.net/hyachtclub/HZhK/92
#기본기를 익히는 것과 즐기는 것은 서로 다른 것이 아닙니다.
#나중에 Closed hauled, Close reach, Beam reach, Broad reach, Dead run 등
운행각(Point of sailing)에 따른 기초 기술을 정리할 예정입니다.
'세일링 Tips' 카테고리의 다른 글
J 24 핸들링과 출발 기술 (0) | 2013.11.14 |
---|---|
호비 16 카타마란 다루기 (0) | 2013.11.14 |
[스크랩] 2명 타는 딩기 세일링의 재미 (0) | 2013.10.02 |
[스크랩] 꼭 알아야 하는 요트 레이싱 상식 10가지 (0) | 2013.09.29 |
[스크랩] 딩기 세일링의 재미 (0) | 2013.09.29 |